pygame - [이미지 제어]
▣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pygame으로 이미지를 제어하는 코드를 공부해보겠습니다.
▣ 이미지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pygame.image.load()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함수는 이미지를 불러오는 함수입니다. 여기서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야 하는데
\(백 슬래시) -> /(슬래시)로 변경하여 이미지 경로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미지의 위치를 모를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속성을 눌러 확인하시면 됩니다.
▣ pygame.transform.scale() 함수는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scale(이미지 변수, (크기)) 이런 식으로 매개변수 값을 넣으면 됩니다.
pygame.transform.rotate() 함수는 이미지 회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rotate(이미지 변수, 회전 값) 이런 식으로 매개변수 값을 넣으면 됩니다.
이미지를 제어한 후 screen.blit() 함수로 스크린에 이미지를 그려주면 이미지가 나옵니다.
▣ 이렇게 이미지가 회전해서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ygame.org/docs/ref/transform.html
pygame.transform — pygame v2.1.1 documentation
set smoothscale filter version to one of: 'GENERIC', 'MMX', or 'SSE' set_smoothscale_backend(backend) -> None Sets smoothscale acceleration. Takes a string argument. A value of 'GENERIC' turns off acceleration. 'MMX' uses MMX instructions only. 'SSE' allow
www.pygame.org
▣ 이제 pygame api를 보고 이미지를 다른 방법으로 제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