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최적화(컬 디스턴스 볼륨)

MRG 2024. 2. 16.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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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l Distance Volume (컬 디스턴스 볼륨)은 볼륨 안에 있는 액터를 어느 거리에서 그릴지 (보이게 만들지) 정의하는 유용한 최적화 툴입니다. 이 볼륨은 Cull Distance Pair (컬 디스턴스 짝)이라는 곳에 크기와 거리 조합을 몇이든 저장합니다. 이를 액터의 (가장 긴 축) 바운드에 매핑한 뒤 레벨의 해당 액터 인스턴스에 할당합니다. 컬 디스턴스 볼륨은 인테리어가 세밀한 큰 야외 레벨을 최적화할 때 가장 좋습니다. 인테리어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될만큼 작으면 컬링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cull-distance-volumes-in-unreal-engine/

 

컬 디스턴스 볼륨

레벨에 있는 액터를 크기에 따라 지정된 거리 별로 컬링하는 Cull Distance Volume, 컬 디스턴스 볼륨 사용법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Game View를 선택하여 컬 디스턴스 불륨에 효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LOD에서 Never Distance Cull을 체크하면 컬 디스턴스 불륨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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