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virtual, override

MRG 2024. 8. 13. 09:07
728x90
반응형

 

▣ 부모 타입에 객체에 Dog를 참조하여도 부모메소드가 호출됩니다. 

 

 

 

 

▣ virtual과 override 키워드는 C#에서 상속 관계를 활용할 때 주로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 

이들은 부모 클래스와 자식 클래스 간의 메서드 재정의(Overriding) 작업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virtual 키워드
정의: 부모 클래스에서 메서드나 속성을 정의할 때, 해당 메서드나 속성을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키워드입니다.
언제 사용되는가: 부모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서드가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override)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사용합니다.


▣  override 키워드
정의: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클래스의 virtual로 선언된 메서드나 속성을 재정의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입니다.
언제 사용되는가: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나 속성을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할 때 사용합니다. 이때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가 virtual 또는 abstract로 선언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keywords/virtual

 

virtual 키워드 - C# reference

virtual - C# 참조

learn.microsoft.com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keywords/override

 

override 한정자 - C# reference

override 한정자 - C# 참조

learn.microsof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