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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c++ OnOverlapBegin, OnOverlapEnd
MRG
2025. 5. 28.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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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dDynamic() 함수는 언리얼의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 시스템에서 동작하는 방식으로,
이때 바인딩할 함수는 런타임에 리플렉션(Reflection) 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UFUNCTION() 매크로가 반드시 붙어 있어야 합니다.
▣ 생성자에서 Collision 지정
▣ BeginPlay에서 바인딩
▣ if (OtherActor->IsA(APlayerCharacter::StaticClass()))
OtherActor가 APlayerCharacter 타입인지 검사합니다.
즉, 충돌된 액터가 플레이어 자신 또는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일 경우를 걸러냅니다.
IsA()는 언리얼의 RTTI 함수로 OtherActor가 지정된 클래스 타입이거나 그 하위 클래스인지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의도:
플레이어 자신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충돌을 무시하려는 의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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