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c++ AddImpulse를 활용한 액터 생성 및 던지기
MRG
2025. 5. 30. 10:55
728x90
반응형
▣ 헤더에서 Notify랑 생성할 BP 변수 선언
▣ 코드설명
StaticLoadClass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런타임에 로드함
SpawnActor 액터(책)를 월드에 생성
SetSimulatePhysics(true) 물리 적용 가능하게 설정
AddImpulse * Mass 질량에 따른 일정한 속도 변화 보장
Direction + Z 벡터 위로 던지는 포물선 구현
▣ 생성하고 AddImpulse 할 엑터 설정
▣ Simulate Physics 활성화
AddImpulse()는 물리 시뮬레이션이 켜져 있어야만 작동합니다.
▣ 설정 방법:
Simulate Physics 체크
Enable Gravity 기본 켜짐 (원하면 끌 수도 있음)
Mass in Kg 기본값 OK (0.1 ~ 1.0 정도 추천)
StaticMesh Collision 추가
StaticMesh RootDefault로 설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