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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유니티 실습

유니티 - [컴포넌트 추가, 삭제, 비활성화]

by MRG 2021. 7.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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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컴포넌트를 추가, 삭제, 비활성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3D로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시고, 3D에서 캡슐로 하나하나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Capsule Collider와 PlayerManager스크립트를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들어가보겠습니다. 

 

▣ 먼저 컴포넌트를 추가하려면 에디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스크립트에서 간단하게 코드로도 가능합니다. 

Addcomponent <Rigidbody>(); 코드로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Rigidbody rid 변수에 GetComponent<Rigidbody>(); 값이 대입해주세요.

그리고 rid.AddForce로 리지드바디를 활용하여 Player캐릭터에 Y축에 힘을 주겠습니다. 

저장을 하고 

 

▣ 시작을 하면 Player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고, 

Player가 Y축으로 날아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비활성화를 해보겠습니다. 

CapsuleCollider에 컴포넌트를 가져와서

capsuleCollider.enabled = false로 대입을 해주세요.

false는 해당 컴포넌트를 비활성화해주고

true는 활성화해줍니다. 

 

▣ 저장을 하고 시작을 누르면 Capsule Collider가 비활성화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Destory(capsuleCollider)로 지우고 싶은 컴포넌트 변수를 넣어주고 저장을 한 후에

 

▣ 시작을 누르면 해당 컴포넌트가 삭제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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