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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텍스트를 출력하는 코드를 공부해보겠습니다.
우선 코드를 작성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 우선 기본적으로 화면을 구성하는 코드를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pygame.init() 초기화를 잊지 말고 진행해주세요.
▣ pygame.font.SysFont 함수는 시스템 글꼴에서 객체 만들기 함수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폰트를 만들어서 그 폰트를 렌더링한다음에 그리기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SysFont(이름, 크기, 굵게, 기울임) 순으로 매개변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font.render는 함수이름 그래도 렌더링 하는 함수인데
render(텍스트, 안티앨리어싱, 색상, 배경색) 순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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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한반복안에 프레임 지정 및 화면 배경 색을 채우고 키를 누르면 종료하는 코드까지 작성합니다.
▣ screen.blit 함수는 화면을 그리는 코드입니다. 다시 말해 랜더링을 시키고 그 랜더링 한 객체를
그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lit (이미지 및 텍스트, 위치) 순서로 값을 대입하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blit를 이용해서 다른 이미지도 그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pygame.org/docs/ref/font.html
▣ pygame aip를 참고해서 공부해주세요.
저장을 하고 디버그를 하면
▣ 이렇게 Hi python 텍스트가 출력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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