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C++ 정리

C++ 01 [시작, 역사, 특징, 컴파일, 링킹, 디버깅, cout, cin, namespace]

by MRG 2023. 2. 28.
728x90
반응형

▣ 소프트웨어 :  컴퓨터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 프로그래밍 : 컴퓨터가 처리할 작업

 

▣ 프로그래밍 언어 : 컴퓨터 언어 

 

https://ko.wikipedia.org/wiki/%EC%BB%B4%ED%93%A8%ED%84%B0_%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

 

컴퓨터 프로그래밍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컴퓨터 프로그래밍(영어: computer programming) 또는 간단히 프로그래밍(programming, 문화어: 프로그램 작성) 혹은 코딩(coding)은 하나 이상의 관련된 추상 알고리즘을

ko.wikipedia.org

 

▣ 1972년 C언어

 

▣ 1983년 C++

 

▣ 1995년 Java

 

▣ 2000년 C#

 

https://ko.wikipedia.org/wiki/C%2B%2B

 

C++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패러다임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절차적 프로그래밍, 함수형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제네릭 프로그래밍설계자비야네 스트롭스트룹발표일1985년(38

ko.wikipedia.org

▣ C++ 객체지향 특징 : 캡슐화, 상속성, 다형성

 

▣ 캡슐화 : 객체(클래스) 간에 접근 public, private 등으로 접근제한 캡슐화

 

▣ 상속성 : 클래스간에 멤버로 지정 및 상속(예시 : 부모클래스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사용)

 

▣ 다형성 : 함수중복, 연사자중복, 클래스 객체

 

▣ 컴파일 : 소스코드를 기계어 코드로 변환 

 

https://ko.wikipedia.org/wiki/%EC%BB%B4%ED%8C%8C%EC%9D%BC%EB%9F%AC

 

컴파일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컴파일은 여기로 연결됩니다. 일본의 기업에 대해서는 컴파일 (기업)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일반적인 다중 언어, 다중 대상 컴파일러의 동작 모습. 컴파일러(com

ko.wikipedia.org

 

▣ 링킹 : 실행파일로 만드는 과정

 

https://ko.wikipedia.org/wiki/%EB%A7%81%EC%BB%A4_(%EC%BB%B4%ED%93%A8%ED%8C%85) 

 

링커 (컴퓨팅)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GNU 프로젝트의 구현물에 대해서는 GNU 링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링크 과정을 간단히 나타낸 그림. 목적 파일과 정적 라이브러리가 새로운 라이브러리나 실행

ko.wikipedia.org

 

▣ 디버깅 : 프로그램 내 오류를 찾아주고 수정하는 과정

 

▣ std 네임스페이스, :: 네임스페이스에 접근

▣ namespace : 공간, 소속

 

▣ cout : 출력객체

 

▣ << : 삽입연산자(오른쪽에 있는걸 왼쪽에 삽입하여 출력), 재정의 연산자

 

 

▣ using : 사용하는 지시어

 

▣ using std::cout : std에 소속에 있는 cout을 선언

 

▣ using namespace std; : std소속에 있는 모든 객체 사용선언지시

 

▣ cin : 입력객체, Enter키를 누를 때까지, 공백을 포함하지 않는다.

 

▣ >> : 추출 연산자(오른쪽에 입력값 전달), 재정의 연산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