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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딕셔너리 생성 방법 : 딕셔너리이름 = {key : value}
▣ 딕셔너리 key와 value는 다양한 데이터타입으로 지정 가능
▣ 딕셔너리 이름 자체는 key를 의미하며 value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list와 비슷하게 딕셔너리이름[key]으로 접근
▣ 딕셔너리에 추가방법 : 딕셔너리이름[key] = value
▣ 단 딕셔너리이름[key]만 추가할 수는 없다 초기화를 해줘야한다.
▣ 딕셔너리 삭제방법 : 딕셔너리이름. pop(key)
▣ 딕셔너리에 key와 value에 데이터타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type() 함수를 사용
▣ 딕셔너리인지 리스트인지를 type() 함수를 통해서 확인 가능
▣ in 키워드를 통해서 key가 딕셔너리에 있는지 없지에 대한 여부 확인가능
▣ if문에서의 in과 for문에서의 in은 다르다.
▣ if type(playerLv) is dict: : 만약 타입이 딕셔너리 일 경우
▣ if type(monsterLv) is list: 만약 타입이 리스트 일 경우
▣ is 키워드를 사용해서 타입을 구분하는 조건문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 딕셔너리에 value값을 리스트로 지정이 가능하고 중첩으로 접근하여 리스트인덱스마다 접근이 가능
▣ 딕셔너리 value값에 딕셔너리로 지정이 가능하고 중첩으로 딕셔너리에 딕셔너리 key와 value값을 각각 접근이 가능
▣ 중첩으로 접근할 때 공부하기 어렵기 때문에 항상 print() 함수로 접근하여 출력하면서 공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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