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설명
enemyPrefab: 스폰할 적 AI 프리팹을 지정합니다. Unity Editor에서 스폰할 적 프리팹을 드래그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spawnRangeX, spawnRangeY: 적이 스폰될 X축과 Y축 범위를 설정합니다. 이 값들은 적이 무작위로 스폰될 영역을 결정합니다.
enemyCount: 스폰할 적의 수를 설정합니다.
SpawnEnemies(): Start() 메서드에서 호출되며, 이 메서드가 적들을 무작위로 스폰합니다. Random.Range를 사용해 X와 Y 좌표를 무작위로 생성한 후, Instantiate() 메서드를 통해 적을 스폰합니다.
OnDrawGizmosSelected(): Gizmos를 사용해 Scene 뷰에서 적이 스폰될 범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DrawWireCube()는 지정된 범위에 사각형을 그립니다.
spawnPoints: 지정된 위치에서 적을 스폰하기 위한 배열입니다. Unity Editor에서 여러 개의 스폰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스폰 포인트가 있을 경우, 무작위로 선택된 스폰 포인트에서 적이 생성됩니다.
만약 스폰 포인트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범위 내에서 무작위 위치에 적이 스폰됩니다.
OnDrawGizmosSelected():
초록색 사각형: 무작위 스폰 범위를 나타냅니다.
파란색 원: 지정된 스폰 포인트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Gizmos.DrawWireSphere로 표시됩니다.
SpawnEnemies():
spawnPoints 배열에 스폰 포인트가 있는 경우, 배열 중 무작위로 선택된 포인트에서 적을 스폰합니다.
스폰 포인트가 없으면, 지정된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적을 스폰합니다.
▣ 관련 API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andom.Rang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Instantiat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izmos.DrawWireCube.html
'[ Unity ] > - 유니티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제네릭(Generic) (1) | 2024.09.07 |
---|---|
유니티 SoundManager (4) | 2024.09.06 |
유니티 2D AI 추적시스템 (0) | 2024.09.05 |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2) | 2024.09.04 |
유니티 struct와 class의 차이 (4) | 2024.09.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