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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2D AI 스폰

by MRG 2024.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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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드 설명
enemyPrefab: 스폰할 적 AI 프리팹을 지정합니다. Unity Editor에서 스폰할 적 프리팹을 드래그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spawnRangeX, spawnRangeY: 적이 스폰될 X축과 Y축 범위를 설정합니다. 이 값들은 적이 무작위로 스폰될 영역을 결정합니다.


enemyCount: 스폰할 적의 수를 설정합니다.


SpawnEnemies(): Start() 메서드에서 호출되며, 이 메서드가 적들을 무작위로 스폰합니다. Random.Range를 사용해 X와 Y 좌표를 무작위로 생성한 후, Instantiate() 메서드를 통해 적을 스폰합니다.


OnDrawGizmosSelected(): Gizmos를 사용해 Scene 뷰에서 적이 스폰될 범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DrawWireCube()는 지정된 범위에 사각형을 그립니다.


spawnPoints: 지정된 위치에서 적을 스폰하기 위한 배열입니다. Unity Editor에서 여러 개의 스폰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스폰 포인트가 있을 경우, 무작위로 선택된 스폰 포인트에서 적이 생성됩니다.
만약 스폰 포인트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범위 내에서 무작위 위치에 적이 스폰됩니다.


OnDrawGizmosSelected():
초록색 사각형: 무작위 스폰 범위를 나타냅니다.
파란색 원: 지정된 스폰 포인트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Gizmos.DrawWireSphere로 표시됩니다.


SpawnEnemies():
spawnPoints 배열에 스폰 포인트가 있는 경우, 배열 중 무작위로 선택된 포인트에서 적을 스폰합니다.
스폰 포인트가 없으면, 지정된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적을 스폰합니다.

 

 

 

▣ 관련 API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andom.Range.html

 

Unity - Scripting API: Random.Range

If minInclusive is greater than maxInclusive, then the numbers are automatically swapped. Important: Both the lower and upper bounds are inclusive. Any given float value between them, including both minInclusive and maxInclusive, will appear on average app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Instantiate.html

 

Unity - Scripting API: Object.Instantiate

This function makes a copy of an object in a similar way to the Duplicate command in the editor. If you are cloning a GameObject you can specify its position and rotation (these default to the original GameObject's position and rotation otherwise). If you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izmos.DrawWireCube.html

 

Unity - Scripting API: Gizmos.DrawWireCub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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