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nCollisionEnter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와 처음 충돌할 때.
사용 목적: 충돌이 발생했을 때 어떤 논리를 실행해야 할 때 사용. 예를 들어, 바닥에 닿으면 플레이어를 바닥에 고정하는 용도로 사용.
▣ OnCollisionStay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와 계속해서 충돌 중일 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됨.
사용 목적: 충돌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특정 동작을 수행해야 할 때 사용. 예를 들어, 오브젝트가 지속적으로 충돌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
▣ OnCollisionExit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와의 충돌에서 벗어났을 때.
사용 목적: 충돌이 끝났을 때 실행할 동작이 필요할 때 사용. 예를 들어, 바닥에서 떨어지면 부모 관계를 해제하는 용도로 사용.
▣ OnTriggerEnter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 처음 들어갔을 때.
사용 목적: 트리거에 진입할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해야 할 때 사용. 예를 들어, "DieZone"에 들어가면 사운드를 재생하고 캐릭터 위치를 초기화하는 동작 수행.
▣ OnTriggerStay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 머물러 있는 동안, 매 프레임마다 호출됨.
사용 목적: 트리거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특정 동작을 유지해야 할 때 사용.
▣ OnTriggerExit2D:
언제 호출되는가: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서 벗어났을 때.
사용 목적: 트리거에서 벗어났을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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