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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재시작시 플레이어 위치 설정

by MRG 2024.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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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ndSpawnPoint() 메서드:
GameObject.FindWithTag("SpawnPoint")를 사용해 SpawnPoint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이 오브젝트의 Transform을 spawnPoint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씬이 재시작될 때마다 spawnPoint를 다시 참조할 수 있어, Missing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pawnPoint 오브젝트가 씬에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태그는 SpawnPoint로 설정해야 합니다.


▣ OnSceneLoaded 이벤트:
씬이 재시작되면 OnSceneLoaded 이벤트에서 FindSpawnPoint()로 spawnPoint를 다시 찾고, MoveToSpawnPoint()를 통해 플레이어를 초기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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