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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new 키워드

by MRG 2025.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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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키워드 사용
객체를 생성하고 메모리를 할당합니다.
참조형 데이터 타입(클래스, 배열 등)을 사용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예시: new ClassName() 또는 new int[10]


▣ new 키워드 미사용
값 형식(구조체, 기본 데이터 타입 등)의 경우 기본값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참조형 데이터 타입에서는 null로 초기화되며, 메모리를 명시적으로 할당하지 않습니다.
예시: int, float, string

 

▣ int는 값 형식이므로 메모리를 명시적으로 할당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화 없이 사용하면 컴파일러 오류가 발생합니다.

 

▣ GameObject는 참조 형식이므로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메모리를 할당해야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new 없이 사용하려 하면 NullReferenceException이 발생합니다.

 

▣ 배열은 참조 형식이므로 new 키워드로 메모리를 할당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크기를 지정하지 않고 선언하면 컴파일러 오류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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