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Pain Causing Volume을 추가합니다.
▣ 디테일탭에서 필요한 값을 조절합니다.
Pain Causing 피해 유발 - 볼륨이 현재 대미지를 입힐지 말지입니다.
Damage Per Sec 초당 대미지 - Pain Causing 이 켜져 있을 때 볼륨에 있는 액터에게 입히는 초당 대미지입니다.
Damage Type 대미지 유형 - 액터에 가해지는 대미지 유형을 나타냅니다.
Pain Interval Pain Causing 이 켜졌을 때 대미지가 적용되는 초단위 간격입니다.
Entry Pain 진입 피해 - Pain Causing 이 켜진 볼륨에 들어설 때 Pain Interval 에 따른 지속 대미지에 추가로 즉시 적용할 대미지를 나타냅니다.
▣ 충돌한 대상 Player에 Event Damage에 대한 노드를 추가합니다.
▣ 그리고 Volume에 충돌하면 이렇게 초단위로 데미지가 호출됩니다.
▣ 볼륨은 레벨에 배치될 때 디폴트 시각적 표현이 없습니다. 볼륨 액터는 런타임(게임이 실행될 때)에 전혀 표시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볼륨이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알리려면 볼륨에 시각적 표현을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인 코징 볼륨(Pain-Causing Volume) 은 볼륨 내부의 모든 것에 대미지를 입힙니다.
이를 사용하여 독, 용암 또는 기타 환경적 위험 요소와 같이 플레이어가 피하기를 원하는 영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페인 코징 볼륨을 레벨에 배치하고 시각적 표현을 추가하지 않으면 플레이어가 런타임에 이를 볼 수 없습니다.
▣ Volume API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volume-actors-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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