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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유니티 실습

유니티 - [글로벌좌표, 로컬좌표, 이동, Space.World]

by MRG 2022.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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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글로벌과 로컬 좌표에 대해 그리고 이동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 우선 기본적으로 하나의 플레이어를 생성해주시고 PlayerManager라는 스크립트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Rotation 좌표에 x값을 40으로 해서 플레이어를 돌려주세요.

그리고 씬 메뉴 위에 있는 메뉴에서 Local을 눌러 플레이어가 어디 방향을 보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그리고 이번에는 Global로 좌표 기준을 바꿔보세요. 

그럼 아까와 다르게 바라보는 방향에 대한 기준 좌표가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크립트로 이동해서 직접 글로벌과 로컬을 비교해보겠습니다. 

 

▣ transform.Translate(move * Time.deltaTime, Space.Self)로 입력을 해주세요.

Space.Self는 자신에 기준 로컬좌표로 움직이겠다는 의미와 동일합니다. 

다시 말해 Translate(move * Time.deltaTime)을 그냥 지정해서 했던 것과 동일합니다. 

저장을 하고 플레이를 해보고 Local로 지정한 다음에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 그럼 자신에 좌표에 기준으로 대각선으로 움직이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 다시 Space.World로 수정해서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Space.World는 글로벌좌표를 기준으로 좌표를 이동하게 됩니다.

저장하고 확인해보겠습니다.

 

▣ 씬위에 메뉴에서 Global로 지정해주시고 플레이를 해서 확인해보면

글로벌 좌표를 기준으로 이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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