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유니티 실습

유니티 - [collider2D, composite, Box Collider 2D

by MRG 2022. 3. 4.
728x90
반응형

▣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composite를 활용하여 콜라이더를 합쳐서 사용하는 방법을 공부해보겠습니다.

 

▣ 우선 2D오브젝트로 Square를 두 개 생성해주세요. 

그리고 각각 Box Collider 2D를 넣어주세요.

 

▣ 그런다음에 빈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오브젝트에 위치는 0,0,0으로 해주시고,

오브젝트에 Composite Collider 2D를 넣어주세요.

 

▣ 그런다음에 빈 오브젝트에 Square를 끌어서 자식으로 넣어줍니다. 

 

 

▣ 그리고 Square 오브젝트에 Box collider2D에 있는 Used By Composite를 체크해주세요.

 

▣ 그리고 빈오브젝트에서 Composite Collider 2D에 Edge Radius를 조정해보면

이렇게 빈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콜라이더가 합쳐져서 영역이 늘어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활용해서 여러개의 콜라이더를 하나의 콜라이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