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CustomEvent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 먼저 Level BluePrint에서 바탕에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ustom을 검색합니다.
그럼 Add Custom Event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CustomEvent를 생성합니다.
▣ 그리고 위에 이미지처럼 코드를 완성합니다.
그리고 컴파일 저장을 하고
▣ 씬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PrintEvent에 있는 PrintText가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entBeginPlay는 씬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시작되는 이벤트입니다.
EventBeginPlay에 연결해서 PrintEvent를 호출하면 이렇게 한번 호출이 됩니다.
CustomEvent는 쉽게 이야기해서 직접 Event를 생성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함수와 같지만 조금 다릅니다.
그럼 CustomEvent가 왜 필요하냐
시작하는 EventBeginPlay는 한 개만 있기 때문에 만약 여러 가지 코드를 작성하고 연결하려고 하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코드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어렵습니다.
그럴 때 이런 식으로 CustomEvent를 생성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예시를 한 가지 만들어 보겠습니다.
▣ For Loop장에서 For Loop함수를 활용해서 구구단을 출력했던 것처럼 위에 이미지처럼 CustomEvent를 나누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럼 어디에 어떤 코드가 있는지 파악이 빠르기 때문에 가독성, 가시성, 유지보수 모두가 뛰어난 걸 알 수 있습니다.
CustomEvent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건 CustomEvent에 기능은 가능하면 한 가지로만 구성을 해야 합니다.
시작, 연산, 출력 이렇게 위에 이미지의 주석처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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