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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20장 [Actor생성, Actor이동]

by MRG 2023.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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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Actor를 생성하고 이동하는 코드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먼저 Content Drawer메뉴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Blueprint Class를 클릭합니다.

 

▣ 그럼 이렇게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맨 위에 Actor를 클릭합니다.

 

▣ 생성한 Actor에 이름을 Player로 지정합니다.

F2키를 눌러서 이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 Player Actor를 클릭하여 Actor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메뉴 중에 Components에서 Add를 클릭하고 Basic Shapes에서 Cube를 클릭합니다.

그럼 큐브가 그려집니다.

컴파일 저장 후 

 

 

▣ Player Actor를 씬에 드래그합니다.

그럼 위에 이미지처럼 큐브가 생성되는 걸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에 Outliner메뉴에 Player가 생성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시 Player Actor에서 Event Graph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는 위에 있습니다. 

그럼 Level BluePrint처럼 노드함수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Event BeginPlay와 Set Actor Location을 검색하여 불러와서 위에 이미지처럼 연결합니다. 

Set Actor Location함수를 살펴보면 Target은 어떤 Actor 클래스를 타깃으로 할지 지정합니다.

여기에 Self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자기 자신을 가리킨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리고 Location는 위치를 지정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ew Location에 x, y, z의 값을 0으로 지정하고 컴파일 저장을 하고

 

▣ 씬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Location에 x, y, z가 0으로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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