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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22장 [구조체]

by MRG 202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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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구조체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구조체는 여러 개의 데이터를 구조화시키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 먼저 BluePrints에서 Structure를 생성합니다. 

 

▣ 이름은 Playerinfo로 지정하고 Add Variable를 클릭해서 3개의 변수를 생성합니다. 

hp, ex, speed으로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합니다. 

 

▣ LevelBluePrint로 가서 player라는 변수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데이터타입을 아까 생성했던 Playerinfo 구조체를 검색해서 지정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 player변수를 GET 합니다. 

그리고 블록에 원모양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면 Split Struect Pin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걸 클릭하게 되면 

 

▣  구조체의 자료가 하나하나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player변수를 SET을 하여  SET 한 블록도 Split Struect Pin 양쪽 원에 각각 마우스를 클릭을 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입력, 출력이 구조체의 모든 데이터가 가능하게 됩니다. 

 

▣ Format Text 블록을 이어서 구조체의 모든 자료를 출력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노드를 완성했다면 컴파일 저장 후 

 

▣ 씬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구조체의 모든 데이터의 기본값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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