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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32장 [Jump]

by MRG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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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점프를 하는 함수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 먼저 저번장에서 사용했던 Player를 사용하겠습니다. 

 

▣ Edit메뉴에 Project Settings에 

 

▣ Engine메뉴에 Input로 들어가서 Action Mpaaings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Jump로 지정하고 키는 스페이스 키로 지정합니다.

 

▣ 그리고 Player에 Event Graph로 들어가서 Jump를 검색하면 Input에 Action Events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생성합니다.

 

▣ 그리고 또다시 jump라고 검색을 하면 함수 중에 Jump라는 함수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생성합니다.

 

▣ 노드를 연결하고 컴파일 저장 

 

▣ 씬에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고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점프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Jump함수는 왼쪽메뉴에 있는 Character Movement를 사용해서 작동하는 함수입니다. 

Character Movement를 클릭하고 오른쪽 Details에서 jump라 검색하면 점프에 대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Jump Z Velocity를 800으로 지정하고 컴파일 저장

 

▣ 씬에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고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더 높이 점프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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