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먼저 GameManager 클래스를 선언하고 GameManager에 멤버변수, 함수를 지정합니다.
Player라는 파생 클래스도 선언하고 멤버변수를 선언합니다.
▣ 그리고 Player의 객체를 p로 정의하고 p에서 Show() 멤버함수를 호출합니다.
그럼 기본클래스인 GameManager에 멤버함수 Show()가 호출됩니다.
▣ 코드를 추가해서 Player 파생클래스에 멤버함수로 기본클래스에 있던 멤버함수랑 동일한 이름으로
Show()라는 멤버함수를 선언합니다.
그리고 다시 p.show() 함수를 호출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기본클래스의 멤버함수가 아닌 파생클래스의 멤버함수가 호출됩니다.
이걸 오버라이드라고 합니다.
▣ 다시 정리하면 파생클래스가 기본클래스 함수를 대신 호출되는 걸 오버라이드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 C++ ] > - C++ 실습연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가상함수] (0) | 2023.02.22 |
---|---|
C++ [클래스 상속] (0) | 2023.02.16 |
C++ [정적멤버변수, 정적멤버함수] (0) | 2023.02.15 |
C++ [인수 객체, 인수 포인터, 인수 레퍼런스] (0) | 2023.02.10 |
C++ [열거형, enum] (0) | 2023.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