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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Aim을 Bone으로 조절

by MRG 2023.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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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Rotator 자료형으로 AimRotation 변수를 생성합니다. 

 

 

▣ 그런 다음에 BP_Player에 Get Actor Rotation과 Get Control Rotation을 Delta(Rotator) 노드를 연결하여 연산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BlueprintAPI/Math/Rotator/Delta_Rotator/

 

Delta (Rotator)

Delta (Rotator)

docs.unrealengine.com

 

▣  Delta(Rotator) 노드는 두개의 회전값을 정규화된 A B대상은 Kismet 수학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연산합니다.

 

▣ 다음에 AimRotation변수 Set노드에  Delta로 연산한 X, Z 값만 조절해서 넣습니다.

그 이유는 마우스가 위아래 좌우에 회전값으로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 그리고 애니메이션 state에 들어가서 Transform(modify)Bone 노드를 추가해서 Rotation에 아까 생성한 AimRotation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Detatils에서 Bone to Modify를 spine_02으로 지정하고 Rotation에 Rotation Mode를 Add to Exsting으로 지정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animation-blueprint-transform-bone-in-unreal-engine/

 

Transform Bone

지정된 본의 트랜스폼을 수정하는 데 사용되는 Transform (Modify) Bone 스켈레탈 컨트롤 노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Transform(modify)Bone은 데이터값을 통해서 Bone에 있는 구조를 변경해 주는 노드입니다. 

컴파일 저장 후

 

 

▣ 위아래로 움직이면 spine_02 뼈 구조가 마우스를 따라 회전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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