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5.3/ko/traces-tutorials-in-unreal-engine/
▣ Line Trace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 MultiLineTrace
- LineTrace
▣ Line Trace By Channel는 싱글 Line Trace By Channel로
직선상에 콜리전 트레이스를 수행하여 트레이스에 히트한 첫 번째 오브젝트를 반환합니다
▣ Line Trace By Profile는 Profile Name에 따른 히트를 반환합니다.
▣ Start에는 Line Trace 발사 시작 위치(카메라 시작위치)
▣ End에는 Line Trace를 발사할 끝 위치를 넣으셔야 합니다. (카메라 시작위치 + (카메라 정면 방향 * 발사거리))
▣ Trace Complex는 복합 충돌, 단순 충돌 여부
▣ Draw Debug Type : Hit 되었을 때 그려지는 Debug
▣ Ignore Self : 자긴 자신을 무시할지에 대한 여부
▣ Profile Name은 Project Settings에 Collsion에 Preset Name을 의미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sing-a-single-line-trace-raycast-by-channel-in-unreal-engine/
▣ Line Trace For Objects는 오브젝트에 따른 Hit를 반환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sing-a-single-line-trace-raycast-by-object-in-unreal-engine/
▣ MultiLineTraceByChannel 은 주어진 직선상에 콜리전 트레이스를 수행, 첫 블로킹 히트를 포함해서 그때까지 있었던 모든 히트를 반환하며, 지정된 트레이스 채널에 반응하는 오브젝트만 반환합니다. 실질적으로 무슨 뜻이냐면, 트레이스 시작과 끝 사이에서 트레이스 채널에 지정된 것과 Overlap (오버랩)하는 콜리전 포함 액터 또는 컴포넌트 가 다수 있는 경우, 전부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지정된 트레이스 채널에 걸린 것이 Block (블록)인 경우, 그 항목 하나만 받게 됩니다. 트레이스 채널 오버랩 또는 블록과 관계없이 모든 항목을 받고자 하는 경우, MultiLineTraceByObject 노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sing-a-multi-line-trace-raycast-by-channel-in-unreal-engine/
▣ MultiLineTraceForObjects 는 주어진 선을 따라 콜리전 트레이스를 수행하고, 걸린 모든 히트를 반환합니다. 이때 지정된 Object Type (오브젝트 유형) 중 하나에 일치하는 오브젝트만 반환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sing-a-multi-line-trace-raycast-by-object-in-unreal-engine/
▣ 일반 싱글 LineTrace는 하나의 HIt를 MultiLine Trace는 여러 개를 관리하는 Line Trace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Unreal5 ] > - 언리얼엔진5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5 입력모드, 게임 일시중지 설정, 위젯제거 (0) | 2024.01.04 |
---|---|
언리얼엔진5 Format Text노드에서 줄바꿈 (0) | 2024.01.04 |
언리얼엔진5 InterpToMovement 이동 해결방법 (0) | 2024.01.02 |
언리얼엔진5 Aim을 Bone으로 조절 (2) | 2023.12.30 |
언리얼엔진5 블루프린트 For 구구단 (0) | 2023.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