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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시네마틱

by MRG 2024.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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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realengine.com/5.0/ko/cinematics-and-movie-making-in-unreal-engine/

 

시네마틱과 시퀀서

시퀀서는 언리얼 엔진의 멀티 트랙 에디터로, 시네마틱 시퀀스를 실시간으로 제작하고 미리보는 데 사용됩니다.

docs.unrealengine.com

 

 

▣ 먼저 Add Level Sequence를 생성합니다. 

 

▣ Sequencer Editor는 사용자에게 특수 멀티 트랙 편집기( Matinee와 유사 )를 사용하여 게임 내 시네마틱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벨 시퀀스를 만들고 트랙을 추가하면 사용자는 장면의 콘텐츠를 결정하는 각 트랙의 구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트랙은 애니메이션(캐릭터 애니메이션용), 변환(장면에서 사물 이동), 오디오(음악 또는 사운드 효과 포함) 및 기타 여러 트랙 유형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 Master Sequence는 기본적으로 마스터 시퀀스와 레벨 시퀀스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레벨 시퀀스는 샷 트랙과 샷을 포함하는 경우 마스터 시퀀스라고 합니다. 샷이 시퀀스에 존재하는 경우 샷 기반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동작 및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그리고 Cinematic Cine Camera Actor를 생성합니다. 

시네마틱에 카메라를 담당하는 카메라를 생성하기 위함입니다. 

 

 

▣ 그리고 LevelSequ를 선택하면 밑에 Sequence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 CineCame를 트랙에 넣고 첫 번째 프레임에 카메라를 이동하고 키프레임을 찍고

또 원하는 위치에 에 이동하여 키프레임을 찍고 저장합니다. 

 

 

▣ Level Blueprint로 와서 아까 생성한 Level Sequence를 검색하여 노드를 추가합니다. 

 

 

▣ 그리고 Event Beginplay에 Sequine를 Play 하는 노드 그리고 시네마틱이 실행될 동안에 플레이어 입력이 되지 않도록 하는 노드를 추가해서 완성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플레이를 해보면 시네마틱이 재생되고 플레이어 입력이 가능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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