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store?sessionInvalidated=true
▣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game-mode-and-game-state-in-unreal-engine/
▣ 게임모드 : 가장 제약이 없다는 게임일지라도 토대가 되는 규칙들이 있으며, 이러한 규칙들이 게임 모드를 이룹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이러한 규칙에 포함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존재하는 플레이어와 관람자의 수는 물론, 허용된 플레이어와 관람자 최대 수
- 플레이어가 게임에 들어오는 방식, 스폰 위치 선택 규칙과 기타 스폰/리스폰 동작 포함 가능
- 게임 일시정지 가능 여부, 게임 일시정지 처리 방식
- 레벨 간의 전환, 게임의 시네마틱 모드 시작 여부 포함
▣ 게임모드 설정은 기본 게임모드가 설정되어 있지만 직접 게임모드를 world settings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actors-in-unreal-engine/
▣ Actor, 액터란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말합니다. 액터는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트랜스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입니다. 액터는 게임플레이 코드(C++ 또는 블루프린트)를 통해 생성(스폰) 및 소멸 가능합니다. C++에서 AActor는 모든 액터의 베이스 클래스입니다.
액터에는 여러가지 유형이 있으며,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StaticMeshActor, CameraActor, PlayerStartActor.
액터는 위치와 회전, 스케일 같은 트랜스폼 데이터를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 액터의 루트 컴포넌트에 대한 트랜스폼 데이터(있는 경우)를 대신 사용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ko/unreal-engine-glossary/
▣ 언리얼엔진 용어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ser-interfaces-and-huds-in-unreal-engine/
▣ 유저인터페이스와 HUD
게임과 플레이어의 소통 방법은 정말 중요합니다. User Interface (유저 인터페이스, UI) 및 Heads-up Display (머리 위 디스플레이, HUD)는 플레이어에게 게임에 대한 정보를 표시해 주기도 하고, 가끔은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blueprint-class-assets-in-unreal-engine/
▣ 엑터 종류
Actor | 액터는 월드에 배치 또는 스폰시킬 수 있는 오브젝트입니다. |
Pawn | 폰은 "빙의"(possess) 하여 컨트롤러에서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액터입니다. |
Character | 캐릭터는 걷기, 달리기, 점프 등이 가능한 폰입니다. |
PlayerController |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폰의 제어를 담당하는 액터입니다. |
Game Mode | 게임 모드는 플레이중인 게임, 그 규칙, 점수, 기타 게임 유형적인 면을 정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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