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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Mirror System

by MRG 2024.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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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Material을 생성합니다. 

 

 

▣ 키보드 3번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을 하면 Constant 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색을 흰색으로 바꾸고 Base Color에 연결합니다. 

 

▣ 키보드 1번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여 노드 3개를 생성하고 value값을 위에 이미지처럼 각각 지정한 다음에 Metallic, Specular, Roughness를 각각 연결합니다. 

 

 

▣ 디테일탭에서 Forward Shading에 High Quality Reflections, Planar Reflections 두 개를 체크하고 저장합니다. 

 

 

▣ 거울효과를 적용하고 싶은 Actor에 Material을 적용하고 

 

 

 ▣ Planar Reflection을 검색하여 거울효과 앞에 드래그합니다. 

 

 

 ▣ 그리고 크기와 회전값을 거울에 맞게 조절하고 거울 효과에 대한 디테일값을 조절합니다. 

 

 

 ▣ Project Settings에 Rendering에서 위에 이미지처럼 메뉴 체크 및 메뉴 선택 후 언리얼 재시작을 합니다. 

 

 

 ▣ 그리고 플레이를 하면 플레이어가 거울에 비추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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