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코드 설명
Time.timeScale: 게임의 시간 흐름을 조정하는 변수로, 0으로 설정하면 게임이 멈추고, 1로 설정하면 정상 속도로 돌아옵니다.
pauseMenuUI: 게임 오브젝트로 설정된 메뉴 UI를 나타냅니다. 이 UI는 Canvas 안에 있는 메뉴 버튼들로 구성될 수 있으며, SetActive() 메서드를 사용하여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isPaused: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한 불리언 변수입니다.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Esc 키가 눌리면 일시 정지 또는 재개 동작을 실행합니다.
Resume():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함수입니다. pauseMenuUI를 비활성화하고 Time.timeScale을 1로 설정해 시간 흐름을 정상으로 되돌립니다.
Pause(): 게임을 일시 정지하는 함수입니다. pauseMenuUI를 활성화하고 Time.timeScale을 0으로 설정하여 게임의 시간 흐름을 멈춥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ime-timeScal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ameObject.SetActiv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GetKeyDown.html
728x90
반응형
'[ Unity ] > - 유니티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3D 카메라 3인칭, 1인칭 Player 이동 Mode (8) | 2024.09.21 |
---|---|
유니티 Camera Following (1) | 2024.09.19 |
유니티 Loading Scene (8) | 2024.09.18 |
유니티 GameSettingsUIManager (1) | 2024.09.17 |
유니티 Camera Shake (0) | 2024.09.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