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itor에서 Character Controller 컴포넌트의 Skin Width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코드에서도 CharacterController.skinWidth 속성을 수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kin Width는 Character Controller가 충돌 감지를 처리할 때 매우 중요한 속성입니다.
이 값은 캐릭터가 벽이나 장애물과 너무 가까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작은 충돌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작은 오브젝트에 부딪혔을 때, 그 오브젝트를 무시하고 계속 이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너무 작은 값으로 설정하면 캐릭터가 충돌에 끼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너무 큰 값으로 설정하면 캐릭터가 벽에 붙지 않고 멀리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haracterController-skinWidth.html
Unity - Scripting API: CharacterController.skinWidth
Specifies a skin around the character within which contacts will be generated by the physics engine. Use it to avoid numerical precision issues. This is dependant on the scale of the world, but should be a small, positive non zero value.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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