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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2D AI 순찰, 공격, 도망, 랜덤이동 시스템

by MRG 2024.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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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드 설명
patrolPoints: AI가 순찰할 경로의 지점들을 배열로 설정합니다.
currentPoint: 현재 AI가 향하고 있는 순찰 지점의 인덱스입니다. 모든 순찰 지점을 순서대로 이동하며,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 코드 설명
attackRange: AI가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는 최대 거리입니다.
attackCooldown: AI가 공격 후 다시 공격하기까지의 시간입니다.
Attack():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 코드 설명
evadeRange: 플레이어가 이 범위 안으로 들어오면 AI가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direction: AI가 플레이어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 코드 설명
SetRandomDirection(): AI가 무작위로 새로운 이동 방향을 설정합니다.
moveTime: AI가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기 전까지 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시간입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Vector3.Distance.html

 

Unity - Scripting API: Vector3.Di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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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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