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PitchInput(float Val)
설명: 카메라의 피치(Pitch)를 조정하는 함수로, 카메라를 상하로 움직입니다. 입력 값(Val)이 양수이면 카메라가 아래로 향하고, 음수이면 위로 향하게 됩니다. 1인칭 게임에서는 위아래 시점 조절, 3인칭 게임에서는 카메라 높이 조절로 사용됩니다.
API :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PI/Runtime/Engine/GameFramework/APlayerController/AddPitchInput/
▣ AddYawInput(float Val)
설명: 카메라의 야우(Yaw)를 조정하는 함수로, 카메라를 좌우로 회전시킵니다. 입력 값(Val)이 양수이면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회전하고, 음수이면 왼쪽으로 회전합니다. 이는 캐릭터가 회전할 때 주로 사용되며, 3인칭 카메라나 캐릭터의 좌우 회전을 처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API:
URL: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PI/Runtime/Engine/GameFramework/APlayerController/AddYawInput/
▣ AddRollInput(float Val)
설명: 카메라의 롤(Roll)을 조정하는 함수로, 카메라를 좌우로 비틀리는 방식으로 회전시킵니다. 입력 값(Val)이 양수이면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기울고, 음수이면 왼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이는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나 공중에서 회전하는 동작을 구현할 때 유용합니다.
API :
URL: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PI/Runtime/Engine/GameFramework/APlayerController/AddRollIn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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