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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PossProcessVolume

by MRG 2024.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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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한 범위로 설정하기 (Infinite Extent)
PostProcessVolume의 효과가 레벨 전체에 적용되도록 하려면, Volume을 무한 범위로 설정해야 합니다.
PostProcessVolume을 선택한 후, Details 패널에서 설정을 찾습니다.
Infinite Extent (Unbound)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PostProcessVolume이 레벨 내의 특정 영역에만 국한되지 않고, 레벨 전체에 걸쳐 PostProcess 효과가 적용됩니다.

 

 

▣ Motion Blur (모션 블러)
Motion Blur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나 카메라에 블러 효과를 주어 현실감을 더하는 효과입니다. 긴박한 장면이나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
PostProcessVolume에서 Motion Blur 옵션을 활성화하고, Amount 값을 설정하여 블러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 Vignette (비네트)
비네트 효과는 화면의 가장자리를 어둡게 하여 사용자의 집중을 중앙으로 모으게 합니다. 이로 인해 몰입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
PostProcessVolume에서 Vignette Intensity를 조정해 화면 주변을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적절히 사용되면 화면에 긴장감을 더해 줄 수 있습니다.

 

 

▣ 색보정 (Color Grading)
색보정은 게임의 전체적인 색감과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포 게임에서는 차가운 파란색 톤을 강조하거나, 특정한 조명 조건에서 특정 색상을 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방법:
PostProcessVolume의 Color Grading 섹션에서 Global 항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Contrast, Saturation, Gamma 값을 조정해 보세요. 공포 분위기를 원한다면 Saturation(채도)을 낮춰서 전반적으로 생기 없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Temperature 설정을 사용하여 화면의 색온도를 변화시켜 차가운(파란색) 또는 따뜻한(노란색)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Lens Flare
Lens Flare는 렌즈에 빛이 닿았을 때 나타나는 불빛 효과입니다. 현실적이거나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때 효과적입니다.


방법:
PostProcessVolume에서 Lens Flare 섹션을 활성화하고 Intensity 값을 조정하여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Bloom: 화면에 빛이 번지는 효과를 적용.
Color Grading: 화면의 색상, 대비, 밝기 등을 조정.
Vignette: 화면 가장자리를 어둡게 만드는 효과.
Ambient Occlusion: 물체 사이의 미세한 그림자를 표현하여 현실감을 더함.
Depth of Field: 초점 외의 영역을 흐릿하게 만들어 몰입감을 높임.
Fog: 장면에 안개 효과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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