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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AI 상태 코드

by MRG 2024.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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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드 설명
MonsterState 열거형(enum):
몬스터의 상태를 열거형으로 정의하여, 순찰, 추적, 공격, 도망, 대기, 죽음 등의 상태를 관리합니다.


Update() 함수:
Update() 함수에서 상태에 따라 적절한 동작을 수행합니다. 각 상태에 해당하는 함수를 호출하고,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면 상태 전환을 처리합니다.


상태 전환 처리:
TransitionState() 코루틴 함수가 상태 전환을 처리하며, 각 상태 후 지정된 대기 시간 동안 몬스터가 다른 동작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각 상태 함수:
Patrol(): 몬스터가 순찰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Chase(): 타겟(플레이어)을 추적합니다.
Attack(): 타겟을 공격합니다.
Evade(): 타겟으로부터 도망칩니다.
Idle(): 일정 시간 대기 후 다시 순찰을 시작합니다.
Die(): 몬스터가 죽었을 때 처리합니다.
Damage(): 데미지를 입었을 때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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