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슬로우 모드

by MRG 2024. 10. 10.
728x90
반응형

 

 

 

 

 

▣ 코드 설명
slowMotionScale: 슬로우 모드에서 적용할 시간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0.5로 설정하면 게임 속도가 절반으로 느려집니다.


defaultTimeScale: 기본 게임 속도입니다. 보통은 1로 설정합니다.


isSlowMotion: 현재 슬로우 모드인지 여부를 저장하는 불리언 변수입니다.


Input.GetKeyDown(KeyCode.Q): Q 키가 눌렸을 때 슬로우 모드를 토글(toggle)합니다.


Time.timeScale: 게임의 시간 속도를 조정하는 핵심 변수입니다. 1은 정상 속도, 0.5는 절반 속도를 의미합니다.


Time.fixedDeltaTime: 물리 계산에서 사용하는 시간 델타 값을 조정하여, 슬로우 모드에서도 물리 연산이 부드럽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 Time.fixedDeltaTime은 Unity에서 물리 연산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고정 시간 간격을 제어하는 변수입니다. 게임의 물리적 업데이트(Physics update)는 Update() 함수가 아닌 FixedUpdate() 함수에서 실행되며, Time.fixedDeltaTime은 이 고정된 시간 간격을 의미합니다. 기본값은 0.02초(50 프레임/초)입니다.

즉, Time.fixedDeltaTime은 물리 연산이 얼마나 자주 실행되는지를 결정하는 값입니다. 이 값이 작으면 물리 연산이 자주 실행되고, 크면 덜 자주 실행됩니다. 게임의 프레임 속도와는 별개로 고정된 간격으로 실행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ime-fixedDeltaTime.html

 

Unity - Scripting API: Time.fixedDeltaTim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ime-timeScale.html

 

Unity - Scripting API: Time.timeScale

This can be used for slow motion effects or to speed up your application. When timeScale is 1.0, time passes as fast as real time. When timeScale is 0.5 time passes 2x slower than realtime. When timeScale is set to zero your application acts as if paused i

docs.unity3d.com

 

728x90
반응형

'[ Unity ] > - 유니티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FogEffect  (0) 2024.10.11
유니티 프로젝트 템플릿 메뉴  (1) 2024.10.10
유니티 Material Tiling  (4) 2024.10.10
유니티 AI 상태 코드  (0) 2024.10.04
유니티 3D Weapon Fire(RayCast, 반동, 쉐이크)  (4) 2024.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