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파이썬 공부

파이썬 18장(tkinter_02, import, GUI, 텍스트필드, 버튼, get())

by MRG 2020. 11. 17.
728x90
반응형

▣ 안녕하세요 ^^~~
저번장에 이어서 tkinter을 활용하여 GUI를 구현해보겠습니다.
우선 저번장에 복습을 할 겸 한 가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이건 저번장에 내용을 모두 합쳐서 
치킨 메뉴를 고르는 프로그램을만들어보았습니다. 
직접 코드를 작성해보시고 여러분들만에 메뉴를 고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세요.

 

▣ 이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를 만드는 코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레이블과 동일하게 Entry함수로 변수에 선언을 하고
place로 위치를 지정하고 실행을 하면 
이렇게 입력텍스트필드가 생성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텍스트필드에 입력한 값을 가져오는걸 간단하게 구현해보겠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 필드에 있는 값을 버튼에 txt로 지정하게 해 보겠습니다.
버튼을 생성하고 함수를 하나 만드는데, 
txt라는 변수에 en.get()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건 텍스트 필드에 값을 get() 가져오겠다는 의미가 되고 
그럼 이 값이 txt변수에 대입이 됩니다. 
그리고 버튼에 텍스트를 안녕이라고 지정하면 
이렇게 버튼을 클릭하면 텍스트가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번에는 활용을 해보겠습니다. 
공격 버튼과 방어 버튼을 만들어서 
공격 버튼을 클릭하면 공격입니다.라는 레이블에 텍스트가 바뀌고
방어 버튼을 누르면 방어했습니다라는 레이블 텍스트가 바뀌게 해 주세요.

 

▣ 저는 이렇게 코딩을 진행했습니다. 

 

▣ 그리고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면 이렇게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미션
텍스트 필드에 무언가 입력을 하면 그거에 따라 "필드에 입력한 값" 공격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올 수 있게 한번 연구해서 코딩을 진행해주세요. 


▣ 오늘은 이렇게 저번장에 내용을 복습하고 텍스트 필드를 생성하는 걸 공부해보았습니다.
제가 드린 미션 꼭 해보시고, 스스로 오늘까지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한번 자신만에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세요.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장에서 뵙겠습니다. 


▣ 포기하지 마세요~~ 저도 했습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