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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Ui Text를 오브젝트 형식으로 제작하는 걸 해보겠습니다.
▣ 3D프로젝트를 생성해주시고, 플레이어와 큐브를 이용하여 트리들을 배치해주세요.
색도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 먼저 기본 UI Text를 넣어보겠습니다.
▣ 이렇게 Text에 test라는 글을 입력하고 크기를 수정해주세요.
그리고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 그럼 캔버스 우리 시점에 따라 UI Text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고 싶은건 각각 오브젝트별로 Text를 그리고 싶습니다.
그럴 때 Text Mesh를 사용하면 됩니다.
▣ 우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빈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 빈오브젝트에 위치를 초기화해주시고,
컴포넌트를 추가하겠습니다.
Text Mesh를 추가해주세요.
▣ 그리고 만들어진 Text Mesh에 Text를 입력해주시면 0,0,0 위치에 텍스트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오브젝트를 우리가 원하는 위치로 배치를 한 후에
보이는 방향을 바꾸기 위해 회전까지 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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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플레이를 하고 보면 이렇게 아까 배치한 그 위치가 텍스트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렇게 여러개의 Text오브젝트를 만들고 원하는 위치에 배치한 다음에
플레이를 하고 확인을 하면 원하는 위치마다 Text가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xt Mesh에 폰트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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