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 저번장 숙제는 해보셨나요?
알고리즘 순서도를 설계하고 코딩을 진행해보셨죠?
하셨을 거라 생각하고 오늘은 동작 블록 마지막 시간을 진행하겠습니다.
▣ 자 이렇게 동작블록 맨 밑에를 보면 이렇게 3개에 원으로 되어 있는 블록이 있습니다.
우선 고양이를 아무 곳에나 마우스로 이동해 보고 블록을 하나하나 더블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고양이에 현재 X, Y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 고양이스프라이트 밑에 있는 정보메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습니다.
그럼 이 블록은 언제 사용할까요?
우리가 나중에 배울 조건문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연산을 할 때도 사용합니다.
상황에 맞게 현재 위치가 어디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라 등등을 해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우선 코딩으로 현재 위치와 방향에 값을 알 수 있는 블록이 있는 걸 기억해주시면 될꺼같습니다.
▣ 자 알고리즘 순서도를 다시 복습해보겠습니다.
단말, 준비, 비교, 처리, 흐름선, 반복 이렇게 우리는 공부했습니다.
계속 잘 활용하고 계시죠??
꼭 숙지해주시고 알고리즘순서도를 항상 설계해주세요.
▣ 자 동작 블록 마무리하는 마지막 창작 게임입니다.
상어를 피하는 게임인데, 아직 조건문을 배우지 않아서 점수나 아이템은 넣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천천히 배우게 되면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상어가 플레이어 방향을 보고 천천히 계속 쫓아 오죠??
그리고 플레이어는 마우스를 보면서 움직입니다.
딱 움직이는 게 아닙니다. 둘 다 힌트입니다.^^
이점들을 생각하시면서 알고리즘 순서도를 설계하고 그걸 보고 코딩을 진행해보세요.
▣ 자 오늘은 간단한 현재 위치와 방향을 알 수 있는 코딩 블록 3가지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동작 블록을 마무리하는 창작 게임도 진행했습니다.
꼭 다 하나하나 해보시고 알고리즘 순서도 설계하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플레이어 캐릭터, 적 캐릭터, 배경 등등
원하시는 걸로 정해서 자신만에 술래잡기 게임을 만들어보세요.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요.
그럼 다음장에서 뵙겠습니다. ^^
▣ 포기하지 마세요. 저도 했습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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