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4장 [Branch, if, 관계연산자, 주석]

by MRG 2023. 1. 18.
728x90
반응형

▣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Branch(조건문)에 대해 그리고 주석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시고 Level BluePrint를 열고

노드바탕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고 if를 검색하면 Branch가 나옵니다. 

Branch는 조건문입니다. if문과 동일하기 때문에 if라고 검색하면 Branch가 나옵니다.

Branch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축키도 있습니다. 

 

▣ B키를 클릭한 상태에서 + 마우스왼쪽클릭 하면 Branch가 생성됩니다. 

 

▣ Branch에 조건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계(비교) 연산자가 필요합니다. 

참(True), 거짓(False)을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노드배경에서 마우스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 기호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럼 Greater라는 연산자가 나옵니다.

 

▣ 그리고 이렇게 노드를 하나하나 코딩해 보겠습니다.

블록을 한 가지씩 설명해 보면

 > 블록을 보면 왼쪽에 초록색 원모양이 두 개 있습니다.

위에 원을 1번, 밑에 원을 2번이라고 하겠습니다.

위에 원에 변수를 연결하고 밑에 원에 5를 입력합니다.

그럼 Num > 5 이렇게 코딩이 됩니다.

1 번원이 왼쪽 피연산자, 2번이 오른쪽 피연산자라고 생각하시고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관계연산자에 결과에 따라 빨간 원에 True, False 값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ranch에 연결하여 True일 때와 False 일 때에 printText를 연결해 주고 컴파일 저장을 한 다음에

 

▣ 플레이를 하면 이렇게 True가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번 원에 값을 15로 변경하고 컴파일 저장을 한 다음에

 

▣ 플레이를 해보면 이렇게 False에 값이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계(비교) 연산자에는 여러 연산자가 있고 

(==)는 같다, (!=) 다르다는 연산자입니다.

 

▣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노드를 블록을 지정하고  C키를 누르면 

내가 지정한 블록에 주석처리가 됩니다. 

이 주석을 이용해서 여러 노드코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