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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3장 [산술연산자, SET, ++]

by MRG 2023.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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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블루프린트에서 간단한 산술연산을 공부해 보겠습니다.

 

처음에 프로젝트를 열어 BluePrint를 열어주시고 integer 변수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컴파일버튼을 클릭한 다음 변수의 기본값을 100으로 지정합니다.

CTRL키를 누르고 변수를 드래그 한 다음에 변수의 GET을 ALT키를 눌러 변수를 드래그 한 다음에 변수의 SET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 산술연산자를 검색해서 가져온 다음에 왼쪽 밑에 값을 1로 지정하여 변수 값에 -1을 출력하는 노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노드를 연결할 때 조금 지저분하게 연결되는데 정렬하고 싶은 노드를 블록을 지정한 다음에 Q키를 누르면 간단하게 정렬이 됩니다.

그리고 컴파일 버튼을 클릭하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S키를 누르고 저장을 합니다.

 

▣ 씬에 돌아와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99가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1 연산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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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T 블록을 Delete키를 눌러 제거한 후에 블루프린트 바탕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에 --를 검색합니다.

C언어를 공부하신 분은 아시겠지만 --는 -1을 하는 연산자입니다.

SET이 없이 연산이 가능합니다.

바로 위에 있는 이미지처럼 노드를 연결한 다음에 컴파일 및 저장을 하고 

 

▣ 플레이버튼을 클릭을 해보면 이렇게 99가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도 있습니다. 이건 +1을 의미합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와 동일하게 노드를 연결하고 컴파일 저장을 한 후에 

 

▣ 플레이를 하면 이렇게 +1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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