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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28장 [Material]

by MRG 2023.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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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장에서는 Material에 간단한 기능을 공부해 보겠습니다.

 

▣ 먼저 Place Actors에서 Cube 하나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Cube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Details 메뉴에 보면 Static Mesh과 Materials메뉴가 있습니다. 

Static Mesh는 모양을 만들고 Materials는 색을 칠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aterials에 원 모양을 더블클릭합니다.

 

▣ 그럼 이런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색에 대한 노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Color블록에 네모모양을 더블클릭하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색을 선택해 주시고 컴파일 저장을 합니다.

 

▣ 씬에서 Cube를 확인하면 색이 바뀌었습니다.

 

▣ 이번에는 따로 Material을 생성하겠습니다.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Materials에서 Material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만든 Material를 더블클릭합니다. 

 

▣ Material 노드에서 3번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0,0,0 블록이 생성됩니다. 

 

▣ 아까와 동일하게 블록에 네모를 더블클릭해서 색을 지정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위에 이미지 빨간 네모에서 알파값이 맨 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색을 조정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파값을 색과 함께 맨 위로 올려주시고 OK클릭하고 컴파일 저장을 합니다.

 

▣ 씬에 돌아와서 생성한 New Material를 Cube에 드래그합니다.

그럼 우리가 지정한 색으로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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