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 : 참조자
▣ Player& p1 = player; : 참조변수 선언 및 초기화
▣ Player& p1; : 참조변수는 선언할 때 초기화를 같이 진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컴파일 오류
▣ p1.lvUp(10); : 참조변수는 일반변수처럼 사용 가능해서 포인터처럼 -> 이 아닌 . 으로 접근
▣ 값을 접근할 때 참조변수는 *p 포인터처럼 값을 접근할 때 마다 *를 붙이지 않아도 된다.
728x90
반응형
'[ C++ ] > - C++ 문법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2 [복사생성자] (0) | 2023.04.06 |
---|---|
C++ 11 [auto] (0) | 2023.04.05 |
C++ 09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0) | 2023.03.28 |
C++ 08 [string] (0) | 2023.03.28 |
C++ 07 [this 포인터] (0) | 2023.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