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 ]/- C++ 문법정리

C++ 10 [참조변수]

by MRG 2023. 4. 4.
728x90
반응형

▣ & : 참조자

 

▣ Player& p1 = player; : 참조변수 선언 및 초기화

 

▣ Player& p1;  : 참조변수는 선언할 때 초기화를 같이 진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컴파일 오류

 

▣ p1.lvUp(10); : 참조변수는 일반변수처럼 사용 가능해서 포인터처럼 -> 이 아닌 . 으로 접근

 

▣ 값을 접근할 때 참조변수는 *p 포인터처럼 값을 접근할 때 마다 *를 붙이지 않아도 된다. 

728x90
반응형

'[ C++ ] > - C++ 문법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2 [복사생성자]  (0) 2023.04.06
C++ 11 [auto]  (0) 2023.04.05
C++ 09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0) 2023.03.28
C++ 08 [string]  (0) 2023.03.28
C++ 07 [this 포인터]  (0) 2023.0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