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객체 복사 방법 : Player p2(p1), Player p2 = p1;
▣ 복사생성자 임의로 정의 : Player::Player(const Player& player)
▣ 객체복사 시 자동으로 복사생성자 호출
▣ 위에 코드처럼 복사생성자를 임의로 정의하지 않을 경우 디폴트 복사생성자 호출
this->level = player.level; 처럼 기본적으로 원본객체의 멤버변수 포인터를 사본 this객체에 복사
▣ 복사 생성자를 호출하여 임의로 복사된 객체의 값을 변경할 수 있다.
▣ 객체를 복사할 경우, 객체를 매개변수로 받아올 경우, 객체를 반환할 경우 자동으로 복사생성자를 생성하고 호출한다.
728x90
반응형
'[ C++ ] > - C++ 문법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4 [유니폼 초기화] (0) | 2023.04.12 |
---|---|
C++ 13 [함수오버로딩, 디폴트 매개변수] (0) | 2023.04.06 |
C++ 11 [auto] (0) | 2023.04.05 |
C++ 10 [참조변수] (0) | 2023.04.04 |
C++ 09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0) | 2023.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