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C++ 11이후 버전 기준, auto 키워드는 자동으로 데이터타입을 정해준다.
▣ auto n1 = 10; : int형 데이터타입으로 자동으로 지정
▣ typeid(변수이름).name() : 변수에 데이터타입 이름을 반환해 주는 함수
▣ const auto n1 = 10; : const 키워드를 붙여서 지정하면 상수처럼 정의할 수 있다.
▣ auto& : 참조자나 포인터를 사용하여 선언 가능
▣ auto n1 = player; : 클래스나 포인터를 auto 키워드로 선언할 수 있다.
▣ auto Player::lvUp(int level) : auto 키워드를 반환형으로 사용이 가능
▣ auto 키워드를 사용해서 참조, 값, 객체를 반환할 수도 있다.
▣ void Player::lvUp(auto level) : auto 키워드는 함수에 매개변수, 멤버함수에 매개변수에서 사용할 수 없다.
▣ auto 키워는 편리하게 데이터타입을 정해주지만 자동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우리가 자료형을 모두 다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
728x90
반응형
'[ C++ ] > - C++ 문법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3 [함수오버로딩, 디폴트 매개변수] (0) | 2023.04.06 |
---|---|
C++ 12 [복사생성자] (0) | 2023.04.06 |
C++ 10 [참조변수] (0) | 2023.04.04 |
C++ 09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0) | 2023.03.28 |
C++ 08 [string] (0) | 2023.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