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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공부

언리얼엔진5 37장 [물리, Physics, Gravity]

by MRG 2023.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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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realengine.com/5.0/ko/physics-in-unreal-engine/

 

피직스

콜리전을 계산하고 물리 액터를 시뮬레이션하는 서브시스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수정할 엑터를 클릭 후 Details메뉴 -> Search메뉴에서 Physics 키워드를 선택하면 Physics에 대한 디테일 메뉴로 이동

 

▣ Simulate Physics : 체크 시 물리 효과 적용

 

▣ Enable Gravity : 체크 시 중력에 효과 적용

 

▣ Mass(kg) : 체크 시 kg단위로 무게 적용

 

▣ Enable Gravity : 해제 시 중력에 효과 비활성화

 

▣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큐브는 Enable Gravity가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충돌 후 땅에 떨어지고 

 

▣ 의자는 Enable Gravity를 해제했기 때문에 충돌 후 하늘에 둥둥 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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