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ueprint Actor를 생성합니다.
이름은 BP_Obastcle로 지정합니다.
▣ 액터에디터에 들어와서 Cube Compoent를 추가하고 모양을 Cube로 지정한 다음에 Scale를 지정합니다.
▣ 그런 다음에 Interp To Movement Compoent를 추가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BlueprintAPI/Game/Components/InterptoMovement/
▣ 이동에 대한 보간기능에 대한 컴포넌트입니다.
▣ Interp Movement 디테일탭에서 Behaviour에 Behaviour Type을 Ping Pong으로 지정합니다.
그럼 탁구공을 튕기듯이 반복해서 움직이는 Type으로 지정됩니다.
▣ 디테일탭에 Control Points를 추가하고 이동할 위치들을 각각 지정합니다.
위치를 외우기 어려우면
▣ 레벨에 BP_Obstacle를 배치하고 Transfom에 Location를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Copy 합니다.
▣ 그리고 붙여 넣을 곳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고 Paste로 붙여 넣기를 하면 값이 대입이 됩니다.
▣ 컴파일 저장 후 붙여넣기를 하면 원하는 위치에 이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는건 편하지만 매번 위치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Constuction메뉴에 InterpToMovement를 드래그하여 Get 노드를 추가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BlueprintAPI/Control/AddControlPointPosition/
▣ 그리고 Add Control Point Position 노드를 추가하고 각각 Target에 연결합니다.
위치를 나타내는 제어점을 관리하는 노드입니다.
아까와 다른 부분은 현재위치(로컬기준)로 구분하기 때문에 x 0,y 0,z 0가 현재 위치를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레벨에 위치를 그대로 넣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 그럼 이동할 위치를 좀 더 쉽게 변경하는 방법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Pos을 드래그하여 Place a new node Vector 변수를 추가합니다.
▣ 그리고 Pos변수 디테일탭에서 Slow 3D Widget을 체크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 레벨에 BP_Obstacle에 디테일탭에 Pos변수에 대한 부분이 있고 레벨에 Pos 위치를 나타내는 위젯이 표시됩니다.
▣ Pos 위젯을 클릭하고 내가 이동하고 싶은 위치에 이동합니다.
▣ 그리고 플레이를 해보면 Pos 위치로 반복해서 이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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