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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조준선 crosshair

by MRG 2023.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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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ures폴더를 생성합니다.

 

 

▣ 다운로드한 Texture를 불러옵니다.

 

 

▣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하고 User Interface에 Widget Blueprint를 선택해서 생성합니다.

 

 

▣ 위젯에디터에서 Canvas Panel을 추가합니다. 

 

 

▣ 그리고 Canvas Panel안에 Image를 추가하고 이름을 IMG_Crosshair로 변경합니다.

 

 

▣ Anchors를 클릭해서 가운데로 정렬합니다. 

 

 

▣ 그리고 size와 brush 이미지를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 BP_Player Event Graph로 들어와서 Create Widget노드를 추가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creating-widgets-in-unreal-engine/

 

위젯 만들기

게임에서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표시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그리고 Add to Viewport로 위젯을 보이게 하는 노드를 추가합니다. 

컴파일 저장 후 

 

 

▣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조준선이 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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