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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real5 ]/-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Aim 애니메이션

by MRG 2023.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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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le_Combat를 Blueprints에 드래그하여 Copy 합니다. 

 

 

▣ 그런 다음 Idle 애니메이션 에디터를 활성화시키고 0 프레임 부분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고 Remove from frame 1 to frame 428을 눌러서 모든 프레임에 있는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삭제합니다. 

 

 

▣ 그런 다음 왼쪽메뉴에 Asset Details에 Additive Settings에 Additive Anim Type을 Mesh Space로 변경하고 

Base Pose Type을 Selected Animation scaled로 Base Pose Animation은 Idle_Combat로 지정합니다. Idle_Combat는 우리가 복사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원본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animation-sequences-in-unreal-engine/

 

애니메이션 시퀀스

Animation Sequence, 애니메이션 시퀀스 애셋은 한 애니메이션을 이루는 모든 트랜스폼 데이터가 들어있는 개별 애셋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Additive Anim Type은 사용할 에디티브 애니메이션에 유형을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Ctrl + D 키를 눌러서 복제를 하고 이름을 AimDown, AimUp, Idle로 지정합니다. 
AO_ 는 Aim Offset에 약자입니다.

 

 

▣ AimUp, AimDown 각각 에디터로 들어가서 왼쪽 Skeleton Tree메뉴에 spine_02를 회전 조절한 다음에 +Key 버튼을 클릭해서 프레임에 Key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각각 세이브합니다. 

 

 

▣ Blueprints 폴더에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Aim Offset 1D를 추가합니다. 

 

 

 

▣ 1D는 하나의 Axis를 의미하며 이름은 Aim으로 값은 -90 90으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AO_ 애니메이션을 각각 배치하고 세이브합니다.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아까 완성한 AimOffsetBlend를 추가하고 중간에 연결합니다.

 

 

 

▣ Aim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해서 변수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Event Graph로 들어가서

 

 

▣ Try Get Pawn Owner을 추가하고 출력핀을 끌어서 Get Base Aim Rotation을 생성합니다.

Get Base Aim Rotation에 출력핀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고 Split Struct Pin으로 구조체형식으로 늘려줍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Pawn/GetBaseAimRotation/

 

Get Base Aim Rotation

Get Base Aim Rotation

docs.unrealengine.com

 

 

▣ Get Base Aim Rotation 은 Pawn의 조준 회전을 반환합니다. 컨트롤러가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눈'을 목표로 합니다. 방향 이는 기본적으로 AI의 경우 Pawn 회전이고 인간 플레이어의 경우 카메라(십자선) 회전입니다.

 

 

 

▣ 그리고  Pitch 부분만  Aim 변수에 Set을 하고 컴파일 저장을 합니다.

 

 

▣ 플레이버튼을 클릭하고 마우스를 위아래로 이동하면 캐릭터가 위아래로 마우스에 따라 몸이 움직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움직임과 위아래로 움직이는 부분이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에 -45 45도로 다시 수정해도 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AimOffset/

 

Aim Offset

An Aim Offset is an asset that stores a blendable series of poses to help a character aim a weapon.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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