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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프린트클래스에서 AnimNotify를 생성합니다.
▣ FUNTIONS에 Received Notify를 클릭해서 함수를 생성합니다.
▣ 그리고 Print String 노드를 중간에 연결합니다. 컴파일 저장 합니다.
▣ 애니메이션 에디터에서 Tick에 Add Notify 눌러 아까 생성한 Notify 클래스 BP_Print를 선택합니다.
▣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게 하면 해당 프레임이 재생되면 이렇게 함수가 호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New Notify를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 그리고 이름을 지정합니다.
▣ 그런 다음 ABP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서 아까 생성한 이름을 검색하면 Add Anim Notify Event에 해당 이벤트가 있습니다.
▣ 이걸 이렇게 Print String을 연결하고 플레이를 해보면 해당 프레임이 재생될 때 출력결과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nimation-notifies-in-unreal-engine/
▣ 이걸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이 어떤 행동을 할 때 효과음, 파티클효과, 무기전환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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