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젯을 먼저 생성합니다.
Button에 Text를 각각 상속해서 제작합니다.
▣ 블루프린트를 추가할 Button을 클릭하고 디테일탭에 Event에 On Cilcked를 클릭해서 블루프린트를 추가합니다.
On Cilcked는 버튼을 클릭하면 호출하는 이벤트입니다.
▣ ScoreUpButton을 클릭하면 Get Game Mode에 접근하여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를 완성했습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완성하면 ScoreUpButton을 클릭하면 함수가 호출되어 Score 숫자가 +1이 됩니다.
▣ PauseButton을 클릭하면 Set Game Paused를 통해서 게임을 일시중지하는 걸 활성화하는 노드를 완성했습니다.
Paused True : 게임 일시정지
Paused False : 게임 언일시정지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Game/SetGamePaused/
▣ GameModeOn을 클릭하면 Set Input Mode Game Only을 활성화하는 노드를 완성했습니다.
▣ Set Input Mode Game Only는 플레이어 입력/플레이어 컨트롤러만 사용자 입력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하는 입력 모드를 설정합니다.
대상은 위젯 블루프린트 라이브러리입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BlueprintAPI/Input/SetInputModeGameOnly/
▣ Widget을 출력하는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Create Widget노드를 연결하여 WB Score에 대한 위젯 변수를 생성합니다.
▣ Set Input Mode Ui Only노드를 사용합니다.
▣ Set Input Mode Ui Only노드는 UI만 사용자 입력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하는 입력 모드를 설정합니다.
대상은 위젯 블루프린트 라이브러리입니다
▣ In Mouse Lock Mode는 마우스 잠금모드를 설정합니다.
▣ Show Mouse Cursor 노드는 마우스커서에 대한 보이기 여부를 정해주는 노드입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Input/SetInputModeUIOnly/
▣ Remove from Parent 노드는 상위 위젯에서 위젯을 제거합니다. 이 위젯이 플레이어의 화면이나 뷰포트에 추가된 경우 해당 컨테이너에서도 제거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BlueprintAPI/Widget/RemovefromPa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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