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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유니티 실습

유니티 배경음악, 레벨유지

by MRG 2024.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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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빈오브젝트를 생성하고 SoundManager라는 이름으로 지정하고 Audio Source Component를 두 개를 추가합니다.

배경음악, 효과음을 따로 플레이하여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AudioSource.html

 

오디오 소스 - Unity 매뉴얼

오디오 소스(Audio Source) 는 씬에서 오디오 클립을 재생합니다. 이 클립은 오디오 리스너 또는 오디오 믹서를 통해 재생 가능합니다. 오디오 소스는 모든 종류의 오디오 클립을 재생할 수 있으며,

docs.unity3d.com

 

 

▣ SoundManager 스크립트에 먼저 SounManager를 instace 싱글톤을 시켜서 모두가 접근할 수 있게 코드를 작성하고

Awake() 함수에서 다음씬이 넘어가더라도 오브젝트가 삭제되지 않게 DontDestoryOnLoad() 함수 추가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DontDestroyOnLoad.html

 

Unity - Scripting API: Object.DontDestroyOnLoad

The load of a new Scene destroys all current Scene objects. Call Object.DontDestroyOnLoad to preserve an Object during scene loading. If the target Object is a component or GameObject, Unity also preserves all of the Transform’s children. Object.DontDest

docs.unity3d.com

 

▣ 그리고 Audio Source와 Audio Clip에 변수를 각각 선언합니다.

BGM, SFX를 각자 관리하기 위해 따로 선언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lass-AudioClip.html

 

오디오 클립 - Unity 매뉴얼

오디오 클립 은 오디오 소스가 사용하는 오디오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Unity는 모노, 스테레오 및 멀티 채널의 오디오 에셋(최대 여덟 개 채널)을 지원합니다. Unity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오디오

docs.unity3d.com

 

 

▣ 업데이트 함수에는 다음레벨이 되면 Audio Clip이 바뀌고 사운드를 재생하는 코드를 완성합니다.

 

 

▣ 저장 후 플레이를 하면 다음씬이 넘어가더라도 SoundManager 오브젝트가 삭제되지 않고 배경음악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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