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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ING STUDY ]/》언리얼엔진5 실습

언리얼엔진5 미니맵 제작

by MRG 2024.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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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BP_Player블루프린트에서 Spring Arm을 생성합니다. 

 

 

▣ 그리고 생성한 Spring Arm에 Scene Capture Compoent 2D를 추가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3/en-US/API/Runtime/Engine/Components/USceneCaptureComponent2D/

 

USceneCaptureComponent2D

Used to capture a 'snapshot' of the scene from a single plane and feed it to a render target.

docs.unrealengine.com

 

▣ Scene Capture Compoent 2D : 단일 평면에서 장면의 '스냅샷'을 캡처하여 렌더 대상에 공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 SceneCaptureComponent2D 디테일탭에  Scene Capture메뉴에 Texture Target에 Cavans Render Target을 생성합니다. 

 

 

▣ 그리고 생성한 Target2D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Material로 생성합니다. 

 

 

▣ Material에서 Material Domain을 User Interface로 지정하고 RGB를 Final Color로 연결하고 저장합니다.

 

 

▣ 위젯을 한 개 생성하고 image에 아까 생성한 Material로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 다시 BP_Player에 Event Graph로 돌아가서 위젯을 생성할 노드를 완성하고 컴파일 저장합니다. 

위젯은 아까 생성한 위젯으로 지정합니다.

 

 

▣ 레벨에서 플레이를 클릭하면 이렇게 미니맵이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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